동명동 도시재생 뉴딜 기반 마을관리 협동조합 첫 삽

창립총회주민주도형 지속 가능 도시재생 기대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 27일 푸른 마을공동체 센터에서 동명동 도시재생 뉴딜 사업 일환인 마을관리 협동조합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창립총회에는 발기인,협동조합 설립 동의자, 마을관리 협동조합 기초교육 수료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정관 제정 사업 계획 승인 이사장 및 임원 선출 등 조합설립에 필요한 안건을 상정 의결했다.

 

마을관리 협동조합 설립을 위해 지난 9월부터 동명동 지역주민 포함 마을활동가 30여 명이 참여한 기초교육과 함께 13명의 발기인을 구성하고 수차례 회의를 통해 협동조합 설립에 필요한 제반 사항과 사업 계획 등을 논의했다.

 

동구는 이번 창립총회에서 의결된 사항을 바탕으로 이달 말 국토교통부에 설립인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향후 마을관리 협동조합은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조성된 동명 어울림센터 등 거점시설 및 지역 인프라를 활용 주민 일자리 및 수익 창출 활동을 하게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마을 협동조합 설립 초기 단계부터 지금까지 마을에 애정을 갖고 함께해 주신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린다면서 마을관리 협동조합이 앞으로 도시재생뉴딜사업 완료 후에도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과 마을공동체 활동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