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겨울나세요!” 마을기업 나눔 실천

카테고리 없음|2020. 12. 31. 06:13

 

플리마코 협동조합 후원금 전달

플리마코협동조합, 취약계층 30세대 난방물품 후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마을기업 플리마코 협동조합(대표 김혜현)에서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전기난방기 30대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플리마코 협동조합은 2016년 마을기업으로 선정된 이후 동명동 및 장동 주변을 중심으로 지역청년 작가와 창작자들을 위한 판로확대와 문화·예술 콘텐츠개발에 노력해온 청년 기업이다.

 

2015년부터 지역청년 창작플랫폼 Bridge D. Market 운영을 통해 지역 청년작가 등 아트전문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관광과 연계해 지역을 초월한 경쟁력 있는 브랜드마켓으로 확장해 가고 있다.

 

플리마코 협동조합 성금 전달식

동구는 ‘2020 동구 기본복지가이드라인’ 23항 기준 미충족자로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30세대를 선정해 난방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김혜현 대표는 많이 부족하지만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많은 도움을 다시 이웃과 사회로 환원해 나갈 것이라면서 기업이 갖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따뜻한 후원으로 나눔을 실천해 주신 마을기업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마을기업들이 지역에 잘 정착해나갈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플리마코 협동조합은 지난 4일 예술경영지원센터 주관 9회 예술경영대상 우수사례 공모문화예술 분야에서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과 함께 청년문화 예술시장 운영사례가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