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학교 숲 프로그램 운영자 모집합니다”

제한경쟁 입찰, 15일까지 제안서 등 접수

초등학교 4곳에서 월 2회 체험활동 실시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숲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2021 남구 학교 숲 프로그램운영자 선정을 위한 사업 수행자를 제한 입찰 방식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입찰은 사업자 등록증 또는 법인등기부상 광주와 전남에 소재지를 둔 산림복지 전문업체 가운데 국가종합 전자 조달시스템의 입찰 참가 업체로 등록한 업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한입찰 참여 업체는 오는 15일까지 부가세를 포함해 가격 입찰에 나서야 하며, 국가종합 전자 조달시스템에서 제안요청서 서식을 다운 받아 15일까지 남구청 공원녹지과에 학교숲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제안서를 방문 제출해야 한다.

 

협상 적격자 및 협상 우선순위는 오는 19일 가격 및 제안서 평가가 이뤄지고 난 뒤 곧바로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남구는 학교 숲 프로그램 사업 수행자를 선정해 올 한해 관내 초등학교 4곳에 재학 중인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별 월 2회씩 자연생태 교육 및 숲 체험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코로나19 확산 여부에 따라 해당 프로그램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올해 연말께 남구 문예회관 내 생활문화센터에서 이 사업의 성과를 결산하는 사진 전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전문업체에서 숲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관내 학생들에게 양질의 산림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명상숲 코디네이터 및 숲 해설사에게도 일자리를 제공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자료 제공 : 공원녹지과 녹지조경팀(607-38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