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아동 비만 예방사업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

초등 돌봄 교실 비만 아동 50여 명 대상

영양사, 운동 처방사 등 전문 강사 지도하는 놀이형 영양신체활동 프로그램 제공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는 오는 7월까지 광주수창초등학교와 일곡초등학교 돌봄 교실 학생 50여 명을 대상으로 아동 비만예방사업인 ‘2021년 건강한 돌봄 놀이터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 협력 사업으로 비만 아동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적절한 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주요내용으로는 주 1회 영양사와 운동 처방사 등 전문 강사가 학교로 찾아가 놀이형 영양신체활동을 진행한다.

 

영양프로그램은 음식 골고루 먹기, 건강 간식 먹기 등으로 이루어진 교재 6종과 흥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체험 놀이를 통해 일상에서 건강한 식생활을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신체 활동량 증가에 효과적인 공놀이, 잡기놀이, 전통놀이 등과 맞춤형 놀이교구를 이용해 아동이 신체활동의 습관을 스스로 형성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또한 프로그램 운영 전후 아동의 신장과 체중을 측정하고 소아청소년 표준 장 도표 기준을 근거로 개별 비만도를 분석해 개선 여부도 알려준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사업은 돌봄 사각지대 아동에 대한 보육과 건강관리 기능을 강화하고자 실시하게 됐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비만예방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자 : 보건소 건강증진과 김지영(062-410-848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