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26년의 숙원, 진월 복합운동장 조성사업 착공식

남구 26년의 숙원, 진월 복합운동장 조성사업 착공식

김병내 청장 열정과 추진력, 지역사회를 위한 성과물

 

광주광역시 남구(김병내 남구청장)715일 진월동 진월 복합운동장 조성 사업 부지 내에서 이용섭 광주시장 김병내 남구 청장을 비롯한 100여 명의 남구의회 의원. 주민자치 및 자생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착공식을 하였다.

 

김병내 청장은 인사말에서 벅찬 흥분을 가라앉히지 못하고 남구종합운동장을 조성한다는 기쁨으로 모든 분들이 함께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사는 최대 빨리 추진해서 가을 축구를 여기서 개최하여 제대로 펼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말하고 이어서

 

그리고 하나 더 부탁한다면 생활 SOC 복합사업으로 57억 원이 국민체육센터에 신청하여 설명이 끝났다. 이 사업은 2023년까지 완공되면 종목 체육회 사무실. 샤워실. 국민종합 체육센터가 들어서면 명실상부한 생활스포츠 타운이 될 것 같다. 다목적 체육관. 진월 복합운동장. 국제 테니스장을 비롯해서 연못까지 있는 멋진 생활스포츠타운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축사에서 김병내 남구청장이 매우 기분이 좋은 것 같다고 운을 띄운 다음 진월 복합운동장은 모든 분이 도와주셨기에 가능했다. 그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젊은 김병내 청장의 열정과 추진력, 그리고 지역사회에 대한 애정이 없었다면 어려웠을 것이다.”고 말하고 이어서

 

“20192월 남 구민과 대화 때에 건의가 있었지만 86억 원이 들어가는데 시 예산 66억 원은 광주시 예산으로는 큰돈이었다. 그러나 남구청 개청 이래 시장. 국회의원. 시 의장들이 약속했지만, 이루지 못하고 젊은 김병내 청장의 지역사회에 대한 열정, 그리고 남구민의 숙원사업이었기 때문에 결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영덕 국회의원.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박희율 남구 의회 의장의 격려사가 있었다.

 

진월 복합운동장 조성사업은 광주광역시 남구 진월동 41번지 일원으로 사업비 86억 원(시비 66억 원, 구비 20억 원)으로 사업 기간은 2019~2021년으로 규모는 24,047이며 축구장. 풋살장. 및 주차장 등의 부대 시설이 세워질 것이며 시공사는 주) 남해 종합건설(대표: 김형석)이 건설한다.

 

남구 진월 복합운동장 착공으로 남구민들의 축구 사랑과 기술적 역량이 강화 결집 되어 제석이와 금당이 프로 축구단도 결성된다면 후발 주자로 달려가는 26세 남구민의 자긍심이 성큼성큼 올라갈 것으로 생각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