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초 총 동문회 총회 및 개교 100주년 역사관 개관식
임정순 다시초교 총동문회 회장 직무대행을 회장으로 추대
다시 초교 총동문회(임정순 회장 직무대행)가 2022년 7월 16일 10시 다시 초등학교 백룡 체육관에서 경향 각지에서 100여 명의 동문들이 참석한 가운데 총회 및 개교 100년 역사관 개관식을 하였다.
총동문회 총회 행사 진행은 정행중 나주고등학교 교장이 진행하였다.
임정순 동문회 직무대행은 인사말을 통해서 “그동안 우리 총동문회가 회장의 사퇴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으로 운영 못 한 것에 대하여 임원으로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오늘 총회에서 신임 회장 등 임원을 선출하여 정상화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개교 100주년 기념 역사관 개관식도 여러분과 함께 커팅식을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재양 학교장은 환영 인사말을 통해서 “저는 훌륭한 선생님들과 힘을 모아서 사랑스러운 우리 어린이들이 자신만의 특기를 길러서 삶을 즐겁게 개척해 가면서 리더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문 여러분께서 많은 협조를 바랍니다.”라고 말하고 이어서
“아울러 어렵게 역사기념관을 개관하였으나 비어있는 공간이 있어 더 많은 자료가 필요하므로 훌륭한 기념관이 될 수 있도록 동문 여러분들께서 숨어있는 자료 수집을 위해서 힘을 모아 적극 홍보를 해 주었으면 감사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2022년도 다시 초교 총동문회 총회 제1호 안건은 임원 선출의 건과 제2호 안건은 임원 승인의 건 그리고 제3호 안건은 회칙 개정의 건이었다.
회칙 개정 이유는 기존 회칙은 사무국장 이하 임원은 회장단에서 합의하여 추천하고 총회의 승인을 얻게 되어 있으므로 임원 변동 시마다 총회를 거처야 하는 어려움이 있어 이를 현실에 맞게 개정하고자 함이었다.
그래서 “제11조 2항에 대하여 사무국장 이하 임원은 회장이 부회장과 협의하여 임명한다”라고 개정하였다.
이날 총회에서 회장에 임정순(다시 초교 37회). 부회장에 서정열(다시 초교 50회) 이계익(다시 초교 51회) 이정모(다시 남 교). 임채세(회진). 임성환(국동 분교). 홍정현(신광 분교), 감사에 나창호(다시 초교 44회) 이양근(다시 초교 48회)이 각각 선출하였다.
또 사무국장: 정행중(다시 초교 56회). 사무차장: 이창호(다시 초교 56회) 노행숙(다시 초교 56회). 조직부장: 최재형(다시 남 교) 이계균(다시 남 교). 재무부장: 서미화(여, 다시 초교 56회). 사업부장: 이상목(다시 초교 52회). 대외협력부장: 이경범(다시 초교 53회) 이복희(여, 다시 초교 53회)가 각각 선출되었다.
한편 역사관을 관람한 동문 회원들은 단체 졸업사진을 보고 지난날의 추억을 회상하며 흘러간 시간에 하얗게 바래버린 세월을 머리에 이고 개교 100년의 역사관을 조성한 학교 교장에게 감사의 마음과 힘찬 박수를 보내면서 아직 비어있는 기념관 공간을 채우는 데 다 같이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