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백운 2동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2021 백운2동 김장김치 나눔 행사 기념촬영

백운 2동 훈훈한 인심, 불우이웃 돕기 사랑의 온도 올리기

광주광역시 남구 백운 2(박준영 동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지사협 이영석 위원장)128일 동 커뮤니센터 1층 카페에서 지사협 위원들과 통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불우이웃돕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하였다.

 

<마음을 모으고 훈훈한 정을 모으고 담아서 사랑의 온도를 높인다.>

이날 행사에는 행정복지센터 동장. 행정복지 사무장. 주민자치 담당 주무관을 비롯해 김병내 남구청장 사모님. 남구의회 의원(박희율. 박용화. 오영순)들이 참여해 커뮤니티센터의 훈훈한 열기가 더해 백운 2동의 사랑의 온도를 높였다.

 

<훙훈한 정과 마음을 담은 맛있게 담은 김치>

이영석 위원장은 오늘 이 행사는 우리 지역 사회보장 협의체와 광주광역시 사랑의 모금회에서 후원해 주신 돈으로 행사를 하는데 취약계층 사각지대 어려운 분들을 위한 나눔 행사로 코로나-19로 지친 엄동설한에 사랑의 온도가 올라갔으면 하는 마음이 있다라고 말했다.

 

<남구의회의원들이 함께하는 멋스러움>

박희률 남구의회 의장은 한 해의 겨울이 오면 서민들은 월동준비 걱정이 많습니다. 난방이라든지 김장이 독고 어르신이나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백운 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따뜻한 사랑의 온도를 높여준 데 대하여 고맙고 함께하고자 참여하였다라고 말했다.

 

<박희율 남구의회 의장도 한 몫>

남구의회 박용화 의원은 홀로 사는 어르신이나 건강이 불편하신 분들. 또는 사각지대에 계신 분들이 가장 어려운 것이 겨울이면 난방문제와 김장이다. 오늘 백운 2동 김장 김치 나눔 행사는 이러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래서 미력하나마 조금이라도 힘을 보태고 격려하기 위해서 참여했다라고 말했다.

 

<김병내 남구청장 사모님도 함께 하고 있어 더욱 사기 충천>

오늘 커뮤니티센터에서 김장김치 나눔 행사 준비하기 위해서 백운 2동 박준영 동장을 비롯한 행정 사무장 복지사무장 자치담당 주무관 등이 방문하여 며칠 전부터 카페 책상을 치우고 바닥에 비닐을 깔고 책상을 운반하고 책상 위에 비닐을 깔고 테이프로 붙이는 등 김장하는 데 불편과 안전에 대비하고 끝났을 때 마지막 청소까지 정리하는 모습은 예전에 보지 못했던 행정서비스의 아름다운 모습이 아닌가 생각한다.

한편 오늘 김장김치는 15kg씩 담은 김치통 150개를 만들어 어려운 가정에 배달하였는데 겨울이면 각 동 지역보장협의체에서는 연례행사처럼 하고 있지만, 해가 밝으면 그늘이 생기듯이 경제가 부흥하다 보면 낙후된 분들이 많다는 세상살이가 너무 안타깝다. 모든 분이 다 함께 따뜻한 겨울을 맞이하는 홍익세상이 빨리 찾아왔으면 하는 마음이다.

<마을공동체 함께해서 아름답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