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자원봉사센터 2021한마음 축제

청소년 14명 우수봉사상---활발한 이웃사랑 실천 기대

한해의 봉사자들의 성과와 노고를 격려

남구(김병내 남구청장) 자원봉사센터(반정환 이사장)1127일 봉선동 남구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김병내 남구청장을 자원봉사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튜브와 줌을 활용한 생방송으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식전 행사 없이 영상으로 2021년 자원봉사활동을 소개하였으며 방역 활동으로 인한 봉사활동을 격려하며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을 시상하는 자리로 윤영덕 국회의원. 이병훈 국회의원. 김점기 광주시의회 의원. 임미란 광주시의회 의원. 황경아. 문호현. 하주아. 천신애. 김광수. 서인석. 박희율 의원이 참석하여 자원봉사활동에 의원들의 관심이 대단하였다.

 

반정환 이사장은 대회사를 통해서 남구는 5개 구 중에서 가장 많은 봉사자가 활동을 하는 구입니다. 그럼에도 2020년에도 코로나-19가 확산하여 봉사자들의 노고를 위로하지 못하고 지나간 점이 너무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올해는 위드 코로나로 약간 숨통이 트는 기간을 통해서 유튜브와 줌을 활용한 행사로 남구청. 봉선동 주민센터. 남구 자원봉사센터 강당을 이용해서 4개 장소에서 분산행사로 함께하지 못한 현실이 안타깝다라고 말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남구가 자원봉사자가 9만 명으로 타구에서 볼 수 없는 자원봉사활동이 뛰어난 구로 자랑스럽습니다.

 

윤영덕 국회의원과 이병훈국회의원 박희율 남구의회 의장이 축사를 하였다.

 

남구 자원봉사센터는 올 한해 지역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점심을 제공하는 사랑의 밥차운영을 비롯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활동으로 기언치!(후위기대응 행일)프로젝트와 비대면 봉사활동 숨 쉬는 지구프로젝트를 운영하는 등 활발한 사업을 전개해 오고 있다.

 

남구 관계자는 남구 자원봉사자 한마음 축제는 자원봉사자 간 인적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고, 연대를 통해 더 활발한 자원봉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자원봉사자의 사기 진작 및 활동 동기 부여에도 큰 보탬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아쉬운 점은 이왕에 참석했으면 관계 기관장들이 끝까지 함께하는 모습을 보였으면 아름다운 축제가 될 것인데 기념식이 끝나버리니까 썰물처럼 빠져나가 버리자 축제장은 설렁한 행사가 되었다. 축제장에 얼굴만 비치는 한마음이 아니라 봉사자들과 하나가 되는 한마음 행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