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청년창업가 위한‘정부지원사업 뽀개기 특강’

정부사업 뽀개기 포스터

- 사업 전문가들과 함께 사업계획서 사전 검토로 선정률 높이기 위해 실시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오는 4일 서구청 들불 홀에서 청년창업 성공을 위한 정부 지원 사업 뽀개기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을 후원하는 사단법인 프리즘은 전국 2만여 명의 청년이 가입한 청년창업동아리 연합체로 2023년 호남권에서 유일하게 광주 서구와정부 지원 사업 빠개기 특강을 진행하기로 했다.

 

프로그램은 2023 창업 지원 사업 핵심 포인트 사업계획서, 이렇게 쓰면 탈락한다 평가 위원에게 직접 물어보세요 청년창업가가 서구에게 바라는 창업 정책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특강을 통해 2023년 정부 지원 사업 마감 전 청년창업가들이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의 전문성과 완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서구는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접수를 마쳤으나, 보다 다양한 서구민들의 참여를 위해 현장 접수도 진행한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청년창업기업의 정부 지원 사업 공모 선정률을 높이고 선정된 기업이 서구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서구의 창업 정책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라고 말했다.

 

한편 청년창업 관련 정부 지원 사업은 초기 창업가의 자금난을 해결하고 성공의 기반을 다지는 데 큰 동력이 되고 있으며, 올해 19300억 원 규모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