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장동, 어르신 활력 충전 행복 나들이

돌봄 어르신 20명 야외 체험

광주 동구(청장 임택) 충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선종철)는 최근 돌봄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어르신 활력 충전 행복 나들이체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상생활 시 외출의 기회가 적은 어르신들에게 야외 나들이 체험 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독사를 예방함과 동시에 문화여가 생활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심신의 활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남원 광한루원 탐방 임실 옥정호 붕어섬 출렁다리 체험 임실치즈테마파크 피자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으며 참여자들은 즐거움를 만끽하면서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경제적인 여건이 되지 않아 큰 마음을 먹지 않으면 야외 나들이를 가기가 쉽지 않는 게 현실이다면서 동 지사협과 직원들과 비용 부담없이 나들이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어서 행복하고 정서적으로도 한층 안정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선종철 위원장은 지난해 상반기부터 시작해서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나들이 체험 사업이 벌써 4회째에 접어 든다면서 첫 시작 때만 하더라도 어르신 참여율이 저조할까봐 걱정이 많이 앞섰는데 이제 사업이 잘 정착이 된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김병철 충장동장은 야외 나들이 체험 사업이 어느덧 충장동만의 특화사업으로 자리매김한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