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곡1동 지사협,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봉식, 이하 지사협)21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위기가정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김봉식 위원장은 지사협 위원들과 함께 직접 마을 곳곳을 다니며 주민들에게 위기가정에 관심을 가지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협조해 줄 것을 호소했다.

 

한편 우리 사회는 풍요롭게 사는 반면에 아주 어렵게 생활하는 취약 계층이 많다는 것을 이웃들이 알고 함께 발굴해서 더 많은 사람이 더 좋은 환경에서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들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댓글()

송정1동, 고흥군 동강면과 고향사랑기부제 상생 협약

광주 광산구 송정1(동장 유재홍)20일 전라남도 고흥군 동강면(면장 신대식)과 고향사랑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협약을 통해 송정1동과 동강면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홍보를 지원하고, 양 지역 사회단체 상호 교차 기부를 적극 추진하는 등 협력을 약속했다.

 

이러한 의미를 담아 송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서는 송정1동과 동강면 직원 30여 명의 자발적인 동참으로 30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탁했다.

 

유재홍 송정1동장은 이번 협약이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주민의 관심을 높이고, 지역 간 교류와 상생 발전을 도모하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댓글()

덴마크 학생들, 광주서 5·18 배운다

 

- 실케보그 시민학교 교사학생 35, 4일간 광주 머물며 역사공부

- 강기정 시장, 5·18자유공원 체험 동행민주인권투어 세계화

 

덴마크 학생들이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광주에 머물며 5·18민주화운동을 배운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덴마크 실케보그(Silkeborg) 시민학교 교사와 학생 35명이 15일 배움여행(Study trip)길에 광주를 방문, 4일 간 5·18민주화운동의 역사적 중요성에 대해 알아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들은 전문 영어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5·18자유공원과 망월동 구묘역, 옛 전남도청, 518기록관 등을 탐방한다. 5·18과 관련된 노래를 배우고, 영화를 관람하는 등 다각적인 학습을 진행할 계획이다.

강기정 시장은 첫날인 155·18자유공원을 찾은 덴마크 학생들과 헌병대, 영창, 군사법정을 둘러보는 등 5·18 역사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했다.

 

강 시장은 자신의 민주화운동 경험을 소개한 뒤 많은 나라에 민주화의 역사가 있을 것이고, 대한민국은 광주의 805·18민주화운동이 민주화의 역사였다광주의 자랑이자 대한민국의 자랑인 5·18민주화운동에 대해 많이 알아갈 뿐만 아니라 의향·예향·미향의 도시 광주를 몸소 느꼈으면 한다고 말했다.

 

토올스 엘케어 학생은 학교에서 영화 택시운전사를 보며 광주 5·18민주화운동과 당시 언론탄압 등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됐다언론통제로 사람을 얼마나 쉽게 속일 수 있는지, 올바른 저널리즘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았다. 실제로 광주를 찾아 5·18유적지를 둘러보고 공부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얻어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덴마크 실케보그 시민학교는 덴마크의 혁신적 교육기관 중 하나로, 평생학습을 장려하는 진보적인 교육철학으로 유명하다. 시민학교는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들에게 국제적 시각과 개방적 사고방식을 제공해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이들은 10일 동안 한국의 역사적 장소와 문화적 명소를 방문, 겉으로 보이는 한국 사회의 모습뿐만 아니라 그 이면에 담긴 역사적 맥락과 가치를 공부할 예정이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