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수1동, 2022마을의제 선정 주민총회 개최

주민총회 비선선포식 기념 촬영

주민기자단 양성교육 등 10개 마을의제 선정

광주 동구(청장 임택) 산수1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수영)는 12월 27일 푸른마을공동체 센터에서 임택 동구청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마을의제 선정을 위한 주민총회와 마을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임택동구청장 인사말하는 모습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마을비전 활동성과 보고 및 비전학교 등을 통해 발굴된 10개 의제 중 주민투표로 가장 많이 차지한 의제에 대한 우선순위 발표와 더불어 내년도 계획을 공유했다.

 

이번 총회는 코로나19로 유튜브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송출됐다.

 

주민투표로 선정된 마을의제는 주민기자단 양성교육 산수시장 상인회와 네트워크 구축 소통커뮤니티 공간 조성 산수초, 충장중 안전한 통학로 조성 쓰레기 분리배출함 설치 탄소중립을 위한 건강마을 만들기 아나바다 장터 개최 주민참여정원 조성 주민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마을복지 네트워크 구축 등 총 10가지다.

 

<주민총회 미래를 밝히는 등불>

김수영 회장은 투표에 참여해 주신 주민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주민이 마을의 진정한 주인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미숙 산수1동장은 의제 발굴과 투표에 참여해 주신 산수1동 주민 들과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선정된 마을의제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